법인소개
ABOUT SOHWA JAMAEWON
소화자매원 원훈
사랑으로, 기쁨으로, 신뢰로
MEANING & PURPOSE
‘작은꽃’의 상징과 설립 운영 취지
"소화자매원(SOHWA JAMAEWON)"은 "작은꽃과 같은 사람들이 가족적 사랑으로 공동체를 이루어 사는 곳" 이란 뜻으로 가톨릭 성녀 중 가장 단순하고
소박한 기쁨으로 하느님을 사랑한 소화데레사의 소화(小花)를 이르는 말이기도 합니다.
또한 소화, 즉 ‘작은꽃’이란 쉽게 눈에 띄지 않는 꽃으로 사회적 소외계층을 상징하며, ‘자매원’은 서로 다른 그들이 상호 자매관계를 형성하며
정신적·심리적 안정속에서 사랑과 기쁨과 신뢰로 사회적 재활을 꾀할 수 있도록 하는 법인의 설립운영 취지를 담고 있습니다.
따라서 소화자매원은 장애인들이 정신적·신체적인 안정을 이루어가면서 그들 스스로의 삶을 선택·영위할 수 있도록 하며, 나아가 섬세하고 헌신적인
사랑의 실천으로 인류복지에 기여하여야 함을 의미합니다.
SYMBOL MARK
상징마크
왼쪽 빨강형상은 사람을 의미하며, 빨강은 인간의 근본 정서인 사랑, 사회복지의 선도적 역할을 소망하는 정열을 의미한다.
오른쪽 초록형상은 사람을 의미하며, 초록은 생명의 소중함과 그 소중함으로 말미암은 성장, 공동체를 이루는 모든 구성원들과 나아가서는 인류의 안정과 평화를 의미한다.
첫 번째와 두 번째 조각그림의 종합적 의미는 두 개의 인간상이 마주봄으로써 장애인과 비장애인, 혹은 비주류계층과 주류계층 등 모든 인간 상호간에 도움을 주고받는다는 자연적 순리의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